무제 문서

 

 

 

펜션 앞 갯벌체험

저희 태희네황토펜션 바로 앞에 위치해있는 바닷가에서 썰물때가 되면, 조개캐기, 갯벌체험등이 가능합니다.가족이나 친구분들과 함께 오셔서, 깨끗한 갯벌에서 행복한 추억 만들고 가십시요!!
 

회산백련지

무안군 일로읍 복용리에 위치한 회산 백련지는 일제의 암울했던 시대에 조상들의 피와 땀으로 축조된 저수지이다. 1997년 이후 매년 8월 개최되는 백련대축제 기간에는 탐스러운 꽃봉오리가 연못 가득 피어나 장관을 이룬다. 축제기간에는 무동력 보트를 타고 각종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고, 연꽃과 연잎도 판매한다.
 

도리포항

무안읍에서 해제반도 중앙을 지나는 지방도로를 따라 20여분 정도 달리면 도리포구에 닿는다. 서해안에서는 보기드물게 장엄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은 그리 흔치 않다. 굽이굽이 돌아가는 해안도로에서 보면 어선사이로 비추는 아침햇살과 썰물 이면 갯벌에 비치는 햇살이 장관을 이룬다.
 

홀통유원지

영광군·무안군·함평군 3군에 둘러싸인 함평만 홀통유원지에 있다. 백사장이 길고 바닷물이 맑으며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하여 피서지로 적합하다. 주변에 곰솔이 울창하여 그늘이 많으며, 해수욕과 함께 윈드서핑·바다낚시·해수찜 등을 즐길 수 있다.
 

톱머리해수욕장

백사장 길이 2km, 너비 100m로 무안읍에서 서쪽으로 8km 떨어진 곳에 있다. 간만의 차가 심하여 간조 때면 넓은 백사장이 드러난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한데다 바닷물도 깨끗해 피서지로 적합하다. 백사장 뒤로 200년 된 곰솔이 숲을 이루어 해변 경치가 아름답다
 

조금나루유원지

무안읍에서 남서쪽으로 12㎞ 떨어진 망운면 송현리에 위치한 조금나루 해수욕장은 4㎞가 넘은 긴 백사장에 송림까지 겸비한 천혜의 해수욕장으로, 놀이공간이 충분하여 여름 피서철에는 각종 단체나 모임에서 즐겨 찾는 곳으로 인근 주변에서 어획한 싱싱한 활어회와 산낙지 등을 맛볼 수 있어 미식가들이 즐겨 찾고 있다..
 

나상열가옥

1984년 1월 10일 중요민속자료 제167호로 지정되었다.1920년대 건축되었으며, 남해안 지역의 대표적인 부농주택이다. 양옥의 건축기법으로 건립되었고, 20세기 들어와서야 남도지방에서 채택한 구조법을 사용하였다.
 

초의선사탄생지

삼향면 왕산리는 초의선사의 출생지로 격동하는 조선후기 침체된 당시의 불교계에 새로운 선풍을 일으킨 선승으로, 그 명맥만 유지해 오던 한국의 다도를 중흥시킨 다성이었으며, 깊고도 명징한 시ㆍ서ㆍ화를 남긴 한국문화에 깊이 각인된 초의선사가 지난 97년 5월 문화인물로 선정된 계기로 현창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생가, 추모각을 복원하고 기념전시관 등을 건립하고 있다.

 

증도우전해수욕장

길이 4km, 폭 100m의 이 해수욕장은 크고 작은 섬들이 떠 있는 앞바다의 풍광이 매우 아름답다. 야자나무와 짚파라솔과 벤치는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기도 한다. 드넓은 백사장과 뒤로는 울창한 해송숲이 자리하고 있어 해수욕을 하고나서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매년 7월에는 열리는 갯벌축제는 갯벌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놀이와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무제 문서
BACK PC버전 HOME
전남 무안군 해제면 양월리 746-1   TEL: 061-453-3834
Copyright(C)광주디자인.com